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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체의 상처는 모두 나에게, 회복의 대가 치유성


영혼과 육체를 치유하는 치유성

치유성은 치유(治癒)의 별을 따르는 데바로 마법의 힘을 사용하여 자신과 타인의 육체를 강화시키거나 상처를 치료하고, 죽음에 이른 영혼도 부활할 수 있는 힐러 타입의 캐릭터이다.


같은 사제 계열인 호법성의 경우도 치유가 가능한 캐릭터이지만, 호법성이 세밀한 치유를 포기한 대신 근접 전투와 법어를 통한 강화능력을 가지게 되었다면, 치유성은 어떤 상황에서도 최대한의 치유력과 보호 능력을 보여줌으로써 다른 직업과 함께하는 파티나 전투에서 절대로 빠질 수 없는 매우 중요한 캐릭터.


전사 계열인 수호성과 검성이 맨 선두에서 전투를 이끈다면, 치유성은 맨 뒤에서 그들이 선두에서 거리낌없이 싸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 캐릭터이다.


치유와 보호 능력에 전문화 되어 있지만 지니고 있는 몇 몇의 공격 스킬이 매우 강력하고 사슬 방어구와 전곤 및 방패도 착용할 수 있기 때문에 뒤에서 타 직업의 지원자 역할을 수행하는 것 뿐 아니라 위급한 상황에서는 다양한 스킬로 적을 공격하는 전사로서의 역할로 변신하기도 한다.


앞장서서 전투를 벌이는 누군가의 뒤에서 아낌없는 지원으로 파티를 안정적으로 만들고 싶다면, 당신에게는 치유성이 가장 어울리는 선택이 될 것이다.






치유성의 스탯과 능력치

사실 아이온은 캐릭터가 레벨업을 하게되면 스탯은 자동으로 배분되기 때문에 캐릭터 자체의 스탯은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사제 계열인 치유성은 최초 의지 110, 정확과 민첩, 지력 100, 힘과 체력 95를 가지고 시작한다.


시작시에는 의지가 가장 높고, 정확과 민첩, 지력이 같은 수치이지만 실제로 치유성에게는 의지와 지력이 가장 중요한 스탯이다. 의지의 경우 1스탯 당 정신력이 +12가 되며, 지력의 경우 마법을 이용한 스킬 대미지가 높아지게 된다. 치유성에게는 정신력과 마법 공격력이 매우 중요하므로 스탯과 관련된 방어구의 옵션이나 호칭을 선택할 때 의지와 지력을 위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단, 의지의 경우는 정신력을 추가해주는 마석이 많으므로 만일 호칭에서 의지와 지력 중 하나만 선택해야 했을 때는 지력을 선택하고 무기와 방어구에 정신력 마석을 박아주는 것을 추천한다.


치유성에게는 의지와 지력 스탯 외에 정신력과 마법 증폭력 정도만 중요하게 꼽히기 때문에 아이템의 옵션이나 마석을 사용할 때 4가지의 옵션만 체크하면 되기 때문에 타 직업보다 수월하게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다.

■ 치유성의 기본 스탯과 능력치

기초 스테이터스

 힘 105 / 체력 110 / 정확 90 / 민첩 90 / 지식 105 / 의지 110

사용 무기

 전곤 / 법봉

사용 방어구

 로브 / 가죽 / 사슬

특징

 ● 다양한 회복 마법을 보유하고 있다
 ● 상태이상 회복 마법을 보유하고 있다
 ● 원거리 마법 공격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치유성의 무기와 방어구

치유성은 전곤과 법봉을 사용할 수 있는데, 사실 어떤 종류를 선택해도 큰 차이는 없다. 전곤은 공격력이 좀 약한 대신 속도가 보통이고 다른 한 손에 방패를 착용할 수 있어 좀 더 안정적인 방어력을 가질 수 있으며, 법봉의 경우 속도가 전곤보다는 약간 느리긴 해도 한 방의 공격력이 높은 편이다.




[ ▲ 주로 스킬을 이용해 사냥을 하기 때문에 무기 선택은 자신의 취향 ]


어떤 것을 사용하더라도 크게 구애받지 않는 이유는 사실 치유성은 거의 대부분의 사냥을 스킬을 이용하기 때문인데, 앞서 스탯에서 말한 것처럼 정신력과 마법 공격력을 중요시하는 치유성에게는 무기에 달린 공격력보다 마법증폭력이나 정신력, 지력이나 의지같은 스탯이 무기를 선택함에 있어 더 중요한 요소로 자리를 잡게 되는 것이다.




[ ▲ 전곤과 법봉의 차이, 다만 전곤은 방패도 낄 수 있다 ]


방어구는 로브와 가죽, 사슬 방어구를 착용할 수 있다. 로브의 경우는 각 부위마다 정신력이 추가로 붙게 되므로 전체를 로브로 입게 되면 방어력이 약한 대신 더 많은 정신력을 소유할 수 있게 된다. 가죽은 대부분 입지 않으며, 사슬의 경우 추가 정신력을 포기하는 대신 높은 방어력을 갖출 수 있게 되어서 보다 안정적인 사냥을 할 수 있다.


파티 플레이의 경우 치유성은 후방에서 파티를 지원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주로 힐이나 버프 스킬을 사용하게 된다. 그러다보니 정신력이 부족하면 자칫 파티가 위험해질 수도 있어 되도록이면 로브로 많은 정신력을 확보해주는 것이 좋다.


솔로 플레이의 경우는 자신이 직접 적의 공격을 받게 되므로 사슬 방어구에 전곤과 방패를 착용하고 전투를 하면 보다 안정적인 플레이를 꾀할 수 있긴 하지만 대부분의 사냥이 스킬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정신력이 로브를 착용했을 때보다 쉽게 부족해질 수 있다. 안정적인 사냥을 하고 싶은데 정신력이 부족한 것이 흠이라면 방어구나 무기 슬롯에 정신력 추가 마석을 박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 치유성에게는 정신력 추가나 마법 증폭력 마석이 최고 ]




천족과 마족의 차이점

아이온에서는 같은 직업이라 하여도 종족에 따라 일반 스킬과 DP 스킬, 그리고 스티그마 스킬이 약간 다르다. 치유성의 경우에는 일반 스킬과 스티그마에서 서로 다른 점이 존재한다. 다음의 종족별 특징 스킬을 살펴보고 종족을 선택하여 보자.


종류종족스킬 명스킬 효과
일반천족징벌의 번개 I25m내의 대상에게 540의 바람속성 마법 타격을 줍니다.
마족응징의 번개 I25m내의 대상에게 434을 기준으로 한 랜덤 바람속성 마법 타격을 줍니다.
스티그마천족유스티엘의 빛25m내의 대상과 주위 25m내에 있는 최대 6명의 동료들을 즉시 회복하고, 10초 동안 2초 간격으로 회복시킨다.
마족마르쿠탄의 빛25m내의 대상과 주위 25m내에 있는 최대 6명의 동료들을 즉시 회복하고, 타격을 막는 보호막을 만든다.




치유성의 스킬

아이온에는 돈만 있다면 대부분의 스킬을 다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스킬을 배워야하는지 고민할 필요는 없다. 단, 스티그마 스킬의 경우는 몹한테서 드랍되는 스티그마를 입수해야만 배울 수 있으며, DP 스킬의 경우 퀘스트를 통해서 입수할 수 있다.


다만, 레벨이 높아질 수록 스킬북의 가격이 점점 높아지므로 구입의 부담이 꽤 큰 편이지만, 치유성의 경우 대부분의 스킬이 사용빈도가 높기 때문에 이왕이면 그 레벨에 배울 수 있는 스킬은 모두 구입하는 것이 좋다. 그래서 미리 다음 레벨에 배울 스킬북의 가격을 살펴보고 돈이 모자라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 ▲ 다음에 배울 스킬의 가격을 미리 가늠해보자 ]


치유성에게는 크게 3가지 형태의 스킬로 나뉜다. 다양하게 힐을 할 수 있는 여러 힐 스킬들과 타 직업을 보호할 수 있는 보호막 등의 스킬, 그리고 강화의 효과를 주는 버프 스킬이 그것이다. 또, 솔로 플레이에도 원할하게 전투를 벌일 수 있도록 강력한 공격형 스킬과 상대방의 발을 묶거나 눈을 멀게 하는 메즈형 스킬 등을 가지고 있다.


■ 치유성의 초반 주요 스킬

스킬 이름레벨효과
치유의 빛 II
10
23m내의 대상의 생명력을 269만큼 회복합니다.
대지의 응보 II
10
25m내의 대상에게 157의 땅속성 마법 타격을 줍니다.
뇌전 I
10
25m내의 대상에게 204의 바람속성 마법 타격을 줍니다.
재생의 빛 I
10
23m내의 대상의 생명력을 30 초 동안 2 초 간격으로 15씩 회복시킵니다.
속박 I
10
25m내의 대상을 8 초 동안 이동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치유력 강화 I
10
회복 스킬의 효과가 5% 증가합니다.
정화 I
13
23m내의 대상이 가진 육체계 상태 이상을 제거해 줍니다.
치유의 은총 I
16
23m내의 대상의 생명력을 786만큼 회복합니다.
청명 I
19
23m내의 대상이 가진 정신계 상태 이상을 제거해 줍니다.
고행 I
19
30 초 동안 자신의 정신력이 3 초 간격으로 84씩 회복됩니다. 하지만, 동시에 생명력이 조금씩 소모됩니다.
벼락 I
22
26m내의 대상에게 388의 바람속성 마법 타격을 줍니다.
치유의 바람 I
22
자신과 주변 20m내의 파티원들의 생명력을 793만큼 회복시킵니다.
환생 I
22
30 분 동안 사망 시 생명력과 정신력이 30%인 상태로 부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유지됩니다.
방전 I
25
15m내의 대상에게 896의 바람속성 마법 타격을 줍니다.




치유성의 스티그마

스티그마 슬롯은 20레벨에 받을 수 있는 스티그마 관련 미션을 완료하면 최초 2개가 열리고 그 후 10레벨 단위로 하나씩 슬롯이 열리게 된다. 스티그마는 캐릭터 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총 5개의 슬롯을 가지고 있다.


치유성은 9종류의 스티그마 스킬을 가지고 있는데, 버프와 힐의 2 종류로 구분이 된다. 어떤 종류의 스티그마를 장착하느냐에 따라 같은 레벨의 치유성이라 할지라도 플레이스타일이 달라지게 된다.

■ 치유성의 주요 스티그마 스킬

스킬 이름레벨효과
섬광 I
20
20 초 동안 대상을 실명 상태로 만듭니다.
주신의 은총 I
20
12 초 동안 스킬 사용에 필요한 정신력 소모 없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쾌유의 섬광 I
25
23m내의 대상의 생명력을 1194만큼 회복합니다.
회복 차단 I
28
15m내의 대상에게 41의 물속성 마법 타격을 주고, 대상이 받는 회복 마법의 효과를 50% 감소시킵니다.
필사의 교환 I
28
자신의 현재 생명력과 정신력을 맞교환합니다.
신속의 기도 I
34
10 초 동안 자신의 모든 마법 스킬 시전 시간을 50% 단축 시킵니다.
쾌유의 광휘 I
40
자신과 주변 25m내의 파티원들의 생명력을 2041만큼 회복시킵니다.




치유성의 사냥

치유성의 솔로 플레이는 95% 이상이 스킬로 이루어진다. 대체적으로 몬스터에게 맞기 전에 보호막을 시전하거나 원거리 스킬의 시전 시간을 확보해야하기 때문에 바로 앞에서 적을 공격하는 것보다는 되도록 먼 거리에 있는 적을 타겟으로 해서 사냥을 하는 것이 좋다.


초반에는 공격형 스킬이 그다지 많지 않아 하나의 적을 상대하는 데 꽤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하나, 차차 레벨이 높아질수록 원거리 및 근거리 스킬 연계기와 지정한 대상을 공격하는 소환물, 발을 묶는 속박과 일정 대미지를 감소시켜주는 보호막 등이 생김으로 인해 한결 사냥이 수월해진다.




[ ▲ 연계기 위주의 공격형 스킬을 사용한다 ]


하지만 대체적으로 보호막이나 기타 메즈 스킬들의 재시전 시간이 길어 보통 몬스터 한 마리를 사냥하는데 한 번 이상 사용하기 어려우므로 자신의 플레이스타일과 몬스터의 상황에 맞게 적절히 대처하여 사용해야 한다.


치유성은 대체로 방어력이 약하기 때문에 몬스터에게 공격을 당하면 생명력이 많이 깍이게 된다. 하지만, 다수의 힐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중간중간 부족한 생명력을 힐 스킬을 통해 채워주고, 시전시간에 맞춰 공격 스킬을 사용한다면 무난한 사냥 플레이를펼칠 수 있다. 거기에 정신력 회복을 높여주는 음식과 물약 등을 병행한다면 더 좋다.



치유성의 파티플레이

치유성의 파티 플레이라면 대체적으로 타 직업의 뒤에서 파티를 지원해주는 역할을 맡게 된다. 만일 호법성이 함께 파티에 있더라도 치유성의 힐 스킬 능력이 월등히 높기 때문에 주 힐러의 역할을 충실히 해야하며, 각 파티원에게 강화 버프도 줄 수가 있다. 이런 치유성들은 파티플레이에서 없어서는 안될 직업군이다.


■ 치유성의 주요 회복 스킬

스킬 이름레벨효과
치유의 빛 II
10
23m내의 대상의 생명력을 269만큼 회복합니다.
재생의 빛 I
10
23m내의 대상의 생명력을 30 초 동안 2 초 간격으로 15씩 회복시킵니다.
치유의 은총 I
16
23m내의 대상의 생명력을 786만큼 회복합니다.
치유의 바람 I
22
자신과 주변 20m내의 파티원들의 생명력을 793만큼 회복시킵니다.
쾌유의 섬광 I
25
23m내의 대상의 생명력을 1194만큼 회복합니다.



대체적으로 아이온의 파티는 지인과의 파티 외에는 난이도가 높은 몬스터를 사냥할 때 이루어지게 되는데, 이 중 특히 정예 몬스터를 사냥하는 파티의 경우 다른 어떤 직업보다도 파티의 탱커에게 집중된 힐 스킬을 시전해야 한다. 그 외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은 몬스터이거나 파티원들의 능력이 뛰어나서 힐을 자주 해줄 필요가 없다면, 공격 스킬 등을 이용해 공격 대미지를 지원해 줄 수도 있다.


파티플레이 시에는 대체로 정신력의 소비가 많은 편이라 틈틈히 앉아서 전투에 대비한 정신력을 확보해야하며, 미리 물약과 음식류를 준비해 쿨타임 때마다 먹어주는 것이 좋다.



치유성의 대인전

치유성은 사실 대부분이 힐과 버프류의 스킬이고 방어력도 약한 편이기 때문에 PVP에 강한 직업군은 아니다. 특히 한 방 대미지가 강한 대미지 딜러들의 공격을 조심해야하고, 특히 스턴기를 주의해야 한다.


치유성에게는 원거리와 근거리의 공격 스킬을 모두 가지고 있으므로, 1:1 PVP 에서 만일 상대방이 근접 캐릭터라면 접근하지 못하도록 속박 등을 이용해 발을 묶은 뒤 메즈와 공격 스킬 위주로 전투를 벌여야 할 것이며, 원거리 캐릭터라면 보호와 힐 스킬을 우선적으로 사용하며, 근거리와 원거리를 적절히 이용해 공격을 감행해야 한다.


만일 20레벨에 섬광이라는 스티그마를 확보했다면, 섬광을 이용해 일시적으로 상대방의 눈을 멀게 할 수 있으므로 PVP 시에 매우유용한 스킬로 자리잡을 수 있다.


다대다 전투의 경우, 파티플레이와 마찬가지로 힐러는 무조건 뒤에서 앞의 직업군들을 지원해주는 역할을 해야만한다. 특히 최선봉에 선 검성이나 수호성의 경우 일 순위 표적이 되기 쉬우므로 그들의 체력을 회복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임무이다.




[ ▲ 파티원들의 든든한 힘이 되어야 한다 ]




치유성의 타이틀과 전문기술

아이온에서는 퀘스트나 미션을 완료했을 때 등 어떤 조건이 충족되면 타이틀을 달 수 있게 되는데 어떤 타이틀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능력치의 변화가 생긴다. 치유성에게 중요한 스탯과 능력치는 정신력과 마법증폭력에 관계된 것을 높여주는 타이틀을 선택하는 편이 좋다.


치유성에게 추천하는 전문기술은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천갑옷 제작과 세공 기술이다. 천갑옷의 경우 치유성이 착용할 수 있는 로브계열의 옷을 직접 제작할 수 있으며, 세공의 경우 법봉을 만들 수 있어서 천갑옷과 세공 기술을 꾸준히 올린다면 방어구와 무기의 자급자족이 가능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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