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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물, 바람, 대지의 4정령과 함께하는 정령성



정령과 함께하는 정령성

정령성은 정령(精靈)의 별 아래서 태어난 데바로 물, 불, 흙, 바람의 정령을 자신의 수족처럼 다룬다. 정령을 불러내어 직접 공격하도록 시킬 수도 있고, 정령의 기운을 빌려 적의 능력을 약화시키거나 공포심을 불어넣는 등의 우회적인 전술을 펼칠수도 있다.

정령성은 기본적으로 마법공격을 사용하여 적을 공격하는 대미지 딜러의 역활을 하지만 상황에 따라 각종 특수 능력을 사용하는 정령을 소환하여 변칙적인 전술을 사용할 수 있는 직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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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령들의 특징 (출처: 아이온 파워북)]




또한, 정령성의 경우 다양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정령을 소환 할 수 있기 때문에 파티, 솔로잉 사냥이란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직업이기도 하다.

다양한 모습으로 상황에 따라 변화가 가능한 직업을 하고 싶다면 주저 없이 정령성을 추천한다.




[ ▲ 생사고락을 정령과 함께하는 정령성 ]




정령성의의 스탯과 능력치

아이온에서는 캐릭터가 레벨업을 한다고 특별히 스탯을 투자하거나 배분할 일이 없고 자동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크게 신경써야 할 부분은 아니다. 법사 계열인 정령성은 최초 '힘'과 '체력'에 90, '정확'과 '민첩'에 95, '지력'과 '의지'에 115 의 스텟을 가지고 시작하고, 전직을 하게 되면 '힘'과 '체력'에 90, '민첩'과 '정확'에 100, '지력'과 '의지'에 115이라는 스텟을 갖게 된다.이 것은 게임을 플레이 하는 내내 마도성이 가장 중요시 해야할 스텟을 의미하는 것이기도 하다.


먼저 '의지'는 캐릭터의 정신력에 영향을 준다. 여기서 정신력이란 MP, 즉 '마나 포인트'로 캐릭터가 스킬을 사용할 때 소모되는 포인트라 생각하면 쉬우며 스킬 레벨이 높고 위력이 강할 수록 많은 MP를 소모하게 된다. 마법 스킬로 승부를 봐야할 정령성에게는 마법을 오래, 그리고 강력한 스킬을 여유롭게 사용하는 것이 당연히 좋은 것. 이러한 의지 수치가 1이 상승할 때 마다 정신력은 12가 상승한다.

다음으로 '지력'은 마법 공격력을 높여주는 스텟이다. 한정된 MP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몬스터를 처치하기 위해서는 사용하는 마법 스킬의 위력이 강한 것이 좋은 것은 당연하다.

이 다음으로는 체력 스텟. 모든 직업에게 캐릭터의 체력수치(HP)는 높을수록 좋지만, 특히 마도성은 착용할 수 있는 방어구 장비가 로브뿐(천 재질이라 생각하면 된다)인데다가 레벨업시 상승하는 체력 스텟 수치가 타 직업에 비해 적은 편이므로 더욱 중요한 스텟이 된다. 몬스터나 상대방에게 자신을 공격할 수 있는 기회를 잠시라도 주게 되면 생각보다 빠르게 날개를 펼치고 사망하는 화면을 보게 될 것이기 때문에 체력 스탯도 무시할 수는 없다.


■ 정령성의 기본 정보

기초 스테이터스

 힘 90 / 체력 90 / 정확 100 / 민첩 100 / 지식 115 / 의지 115

사용 무기

 법서 / 보주

사용 방어구

 로브

특징

 ● 4대 원소의 정령을 소환할 수 있다
 ● 상대를 약화시키는 다수의 마법을 보유하고 있다
 ● 상황 대처 능력이 뛰어나다



정령성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며 방어구나 장신구, 혹은 마석등을 얻게 된다면 가장 먼저 신경써서 봐야할 옵션은 의지와 지력 스텟 수치를 증가시켜 주는 옵션이 얼마나 붙어 있는가이며, 그 다음으로는 체력이라 생각하면 쉬울 것이다.

단, 의지와 체력 스텟의 경우에는 아이템에 붙은 추가 옵션이나 '정신력 증가', '체력 증가' 옵션이 붙은 마석의 형태로 증가시켜 줄 수 있는 방법이 많지만 지력 스텟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은 보기 쉬운 편이 아니다. 따라서 마법 공격력에 신경을 쓰고자 한다면 '마법 증폭'이라는 옵션이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켜 주는 기능을 하므로 이를 참고하자.


물론, 다른 스탯역시 고려하여 보다 개성있는 전투 방식을 꾀할 수 있음을 물론이지만, 기본적으로는 의지와 지력, 그리고 체력 스탯에 집중하면 되므로 타 직업에 비하여 아이템에 고려해야할 부분은 쉽다고 할 수 있겠다.



정령성의 무기와 방어구

정령성은 법서와 보주을 사용할 수 있지만 두 무기의 뚜렷한 차이가 없기 때문에 마법 증폭, 지력이나 정신력, 생명력 등 정령성에게 유리한 스텟이 많이 부여되어 있는 무기를 사용한다. 마법 증폭 옵션을 제외한다면 어떤 무기를 착용하고 공격을 하든, 착용하지 않고 공격하든, 스킬 대미지는 변함이 없다. 무기에 붙은 '공격력' 옵션은 단순히 일반 평타 마법 공격에만 차이를 줄 뿐이다.

그렇기 때문에 무기 선택은 고민하지 말고 법서는 보주든 마법 공격력이 강력한 무기를 사용하면 된다.



[ ▲ 마법은 한방! 보다 많은 스킬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무기를 사용! ]



방어구는 로브 계열 방어구만 착용 할 수 있다. 로브는 쉽게 말해 일종의 천재질인 방어구라 생각하면 되며 그렇기에 방어력은 기대하기 어렵다. (방어구 재질에 따른 방어도는, 로브 < 가죽 < 사슬 < 판금 순이다) 대신 로브에는 기본적으로 정신력과 집중 스탯이 붙어있어 MP의 최대치와 MP의 회복속도를 높여주는 기능을 갖는다.



천족과 마족의 차이점

아이온에서는 같은 직업이라 하여도 종족에 따라 일반 스킬과 DP 스킬, 그리고 스티그마 스킬이 약간 다르다. 정령성의 경우에는 일반 스킬에서 서로 다른점이 존재한다. 다음의 종족별 특징 스킬을 살펴보고 종족을 선택하여 보자.


일반천족저주: 불의 정령 I25m내의 대상을 6 초~8 초 동안 불의 정령으로 변신 시킵니다. 그 동안 대상은 공포 상태가 되며, 이동속도, 비행속도가 30%만큼, 물속성 방어가 100만큼 감소합니다.
마족저주: 물의 정령 I25m내의 대상을 8 초 동안 물의 정령으로 변신 시킵니다. 그 동안 대상은 공포 상태가 되며, 이동속도, 비행속도가 30%만큼, 불속성 방어가 80만큼 감소합니다.




정령성의 스킬

아이온에서 대부분의 스킬은 스킬 마스터를 통해 모두 구입해서 배우게 된다. 따라서 어떤 스킬이 좋고 어떤 스킬이 나쁘고 어떤 스킬은 배우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말하기는 어렵다. 아마 자금의 여유가 된다면 레벨이 허락하는 한도내에서 모두 배우는 것이 좋다는 것이 답이다.


■ 정령성의 초반 주요 스킬

스킬 이름레벨효과
소환: 불의 정령 I
10
불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명령: 뇌전 발톱 I
10
정령에게 스스로 자신이 가진 공격 스킬을 사용하도록 명령합니다.
무기력의 구속 I
10
25m내의 대상을 25 초~35 초 동안 공격속도 감소 상태로 만듭니다.
소환: 불의 기운 I
13
2마리의 불의 기운을 소환하여 25m의 적에게 불속성 마법 타격을 줍니다.
대지의 사슬 I
13
25m내의 대상에게 27의 땅속성 타격을 주고 10 초~15 초 동안 이동속도 감소 상태로 만들며, 3 초 간격으로 26만큼씩 추가 타격을 줍니다.
마법 해제 I
16
대상에게 걸려있는 기본 강화 마법 1개를 제거합니다.
원소 보충 I
16
자신의 생명력으로 정령의 생명력을 452만큼 회복합니다.
명령: 부식 I
22
정령에게 스스로 자신이 가진 공격 스킬을 사용하도록 명령합니다.
대지 진동 I
22
25m내의 대상에게 164의 땅속성 마법 타격을 주며, 밀려난 상태로 만듭니다.




정령성은 원거리 딜러의 형태에 맞는 공격형 위주 스킬들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마도성처럼 완전 공격에 특화 된 스킬만 있는것은 아니다. 원래 마법 공격은 마도성 특화이기 때문에 정령성은 이런 부족한 부분을 커버하기 위해 정령을 이용한 공격 스킬들도 가지고 있다.



정령성의 스티그마

스티그마 슬롯은 20레벨에 받을 수 있는 스티그마 관련 미션을 완료하면 최초 2개가 열리고 그 후 10레벨 단위로 하나씩 슬롯이 열리게 된다. 스티그마 슬롯은 캐릭터 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 최대 5개의 슬롯이 존재한다.


정령성의 스티그마 스킬은 총 9가지가 있으므로 이 중 어떤 스티그마를 선택해 슬롯에 장착하느냐에 따라 천편일률적일 수 있는 각 캐릭터의 개성이 드러나게 되며, 어떤 스티그마 스킬을 선택했느냐에 따라 정령성 캐릭터의 활용도가 달라진다.


■ 정령성의 스티그마 스킬들

스킬 이름레벨효과
육체 구속 I
20
25m내의 대상을 6 초~8 초 동안 속박 상태로 만듭니다.
생기 흡수 I
20
25m내의 대상에게 244의 불속성 마법 타격을 주고, 준 타격의 50%만큼 생명력을 흡수합니다.
정령의 희생 I
22
15m내의 대상이 가지고 있던 자신의 현재 적대치와 정령의 현재 적대치를 서로 뒤바꿉니다.
마법 연소 I
25
대상에 걸려있는 강화 마법을 최대 3개까지 삭제하고, 삭제한 개수마다 209씩의 타격을 줍니다.
마법 차단 I
28
25m내의 대상을 6 초~8 초 동안 침묵 상태로 만듭니다.
정령 약화 I
34
25m내의 대상에게 350의 바람속성 마법 타격을 주며, 대상이 정령일 경우 349의 추가 타격을 줍니다.
공포의 절규 I
37
자신을 중심으로 15m내의 적들을 13 초~18 초 동안 불의 정령으로 변신시키고 공포 상태로 만듭니다.




정령성의 사냥

정령성의 사냥은 평타 보다는 스킬 위주로 이루어진다. 보통 사냥 전에 소환해 둔 정령을 먼저 보내 공격과 탱킹을 시키고 정령성은 뒤에서 마법 공격으로 지원하는 형태로 사냥이 이루어진다.


초반 정령이 많은 어그로를 확보 할 수 있도록 도트형 대미지를 주는 침식 스킬을 사용한다. 이후 불꽃 화살과 연속기인 작렬로 공격한다. 이쯤 공격하면 몬스터는 캐릭터를 공격하기 위해 달려온다. 방어력과 체력이 약한 정령성은 적의 공격을 받으면 순신간에 죽을 수 있으니, 몬스터가 캐릭터를 인식하고 올 때 물속성의 마법인 얼음 사슬과 연속기인 냉기 파동 적의 이동속도를 느리게 한 후 추가 공격을 하는 형태가 된다.

즉, 정령성의 전투는 최초 정령공격 -> 침식 -> 불꽃 화살 -> 작렬 -> 얼음 화살 -> 냉기 파동 -> 불꽃 화살

물론, 이런 연속공격을 한 후에도 죽지 않고 캐릭터에게 근접하는 몬스터는 있다. 이럴때는 긴장하지 말고 뒤로 빠진 후 도트 대미지인 침식이나 비교적 높은 대미지를 주는 불꽃 화살을 난사해서 처치하면 된다.




[ ▲ 몬스터가 정령성 근처에 오면 안된다. ]



정령성의 몬스터 사냥은 빠르지는 않지만 개개인의 컨트롤 정도에 따라 안정적인 사냥도 충분히 가능하다. 이렇듯 오랜 시간 사냥을 하다보면 정신력이 상당히 중요해진다. 때문에 자신의 정신력을 회복 할 수 있는 명상이나 와 정신력 회복 스킬을 사용하여 지속적으로 정신력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연금술로 만들거나 잡화상점에서 판매하는 정신력 회복 물약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정령성의 파티플레이

정령성은 파티플레이에서 딜러 역할을 맡게 된다. 파티플레이라곤 하지만 솔로잉 때와 플레이 패턴은 크게 다르지 않다. 일단, 탱커 캐릭터가 잡고 있는 몬스터를 어시스트 한 후 정령으로 공격, 이후 마법을 난사하는 형태가 정령성의 파티 플레이다. 단, 정령성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정령수의 컨트롤 부분이다.

정령이 이동하면서 몬스터를 에드시키거나 탱커의 어그로를 뺏는 일은 절대 없도록 주의 해야 한다.



정령성의 대인전

정령성의 딜링은 정령과 캐릭터에게 분산되어 있어 다른 직업들에 비해 대인전 시 딜링은 조금 떨어진다. 때문에 전투 자체를 단 시간에 끝내는 것보다 지속적인 대미지를 통해 상대방을 말려죽이는 방법이 적당하다.

대인전에서는 상대방에게 정령을 공격시킨 후 지속적인 대미지를 주는 침식 스킬을 사용하고 상대방이 거리를 줄이지 못하도록 냉기 계열의 스킬을 주력으로 사용하며 도망다녀야 한다. 물론 침식의 경우 시전 시간이 없는 스킬이니 도망다니면서도 쉬지 않고 사용해 줘야 한다.

또한, 냉기 파동의 연속기의 경우 대상을 스턴 상태로 만드는 효과가 있으니 위험 할 때 적절히 사용하면 된다.


스킬 이름레벨효과
얼음 사슬 I
3
25m내의 대상에게 80의 물속성 마법 타격을 주고 12 초 동안 이동속도 감소 상태로 만듭니다.
냉기 파동 I
7
25m내의 대상에게 111의 물속성 마법 타격을 주고 밀려난 상태로 만듭니다.
대지의 사슬 I
13
25m내의 대상에게 27의 땅속성 타격을 주고 10 초~15 초 동안 이동속도 감소 상태로 만들며, 3 초 간격으로 26만큼씩 추가 타격을 줍니다.
대지 진동 I
22
25m내의 대상에게 164의 땅속성 마법 타격을 주며, 밀려난 상태로 만듭니다.



다대다 전투에서는 각각의 클래스가 맡고 있는 역할이 다르다. 딜러의 역활을 하지만 보통 상대방의 힐러를 공격하는 임무를 많이 한다. 정령의 경우 소환시 정신력이 소모되지만 정령이 죽는다고 해도 정령사에게 큰 패널티를 주지는 않는다. 때문에 공격 명력으로 상대방의 힐러를 공격하여 치유 마법을 끊어 주는 것 만으로도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다.




[ ▲ 소환수로 힐러를 괴롭혀라. 그것이 정령성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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