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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을 부르는 은밀한 손길 살성



죽음의 별을 따르는 암살의 전문가, 살성

은신술로 자신의 모습을 감춘 뒤 조용히 접근하여 적의 급소를 노려 순식간에 큰 타격을 입히는 것이 살성의 대표적인 전투 기술이다.


단검이나 도검을 쌍수로 들며 아이온에서 가장 빠른 공격속도를 자랑하는 살성은 매우 화려한 공격기술과 다채로운 연속기를 보여준다. 살성의 플레이는 독을 사용하며, 적의 배후를 노린다는 전형적인 암살자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가죽 방어구를 착용하며 방패도 착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다소 낮은 방어력을 보여주지만, 상대의 행동을 막는 여러가지 스턴 기술과 위급 순간에 회피스킬로 대부분의 물리공격을 무마시킬 수도 있다.


파티에서는 막강한 근접 공격수로, PVP에서는 후방 교란 및 적의 치유사들을 전문적으로 암살하는 역할을 하며 다수전투 보다는 소수전투에서 빼어난 효과를 보여준다. 빠른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로 매우 스피디한 전투를 보여주는 직업이다.


천족 살성은 자유로운 영혼의 주관자인 바이젤 주신을 따르고, 마족 살성은 죽음의 여왕인 트리니엘 여신의 신봉자이다.




[ 상대의 뒤를 잡는 자. 그것이 살성이다. ]




살성의 스탯과 능력치

아이온에서는 기본 스탯인 힘, 체력, 민첩, 정확, 지력, 의지는 고정이다. 캐릭터가 레벨업을 해도 기본 스탯에는 변화가 없기 때문에 스탯을 투자하거나 배분할 일은 없다. 정찰자는 최초 힘과 체력 100, 정확과 민첩 110, 지력과 의지 90 의 스탯을 가지고 시작하는데 레벨 10이 되어 살성으로 전직하게 되면 근접 공격력을 올리는 힘이 +10 된다.

기초 스테이터스

 힘 110 / 체력 100 / 정확 110 / 민첩 110 / 지식 90 / 의지 90

사용 무기

 장검 / 단검 / 활

사용 방어구

 로브 / 가죽

특징

 ● 다양한 공격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 회피력과 치명타 공격 확률이 높다
 ● 이동속도가 빠르고 적의 배후를 노리기 좋다



살성은 높은 힘, 민첩과 정확성으로 근접 공격력이 강한 직업이다.

직업 특성상 치명타와 회피가 좋은 살성은 스킬 및 평타의 치명타가 공격력을 크게 좌우한다. 상대적으로 낮은 방어력을 가지고 있으며, 순식간에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전투스타일은 치명타와 회피에 많은 영향을 받기 때문에 무기나 방어구의 옵션이나 호칭에서 치명타나 회피를 우선으로 하는 것이 좋다.


살성에게 중요한 능력치로는 치명타와 공격력, 회피와 민첩성 등을 꼽을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아이템의 옵션이나 마석의 활용도 치명타, 공격력, 회피 등을 고려하게 된다.



살성의 무기와 방어구

살성은 단검과 장검을 쌍수로 사용하며, 가죽방어구를 입는다. 아이온의 전직업 중에서 가장 아이템의 영향을 많이 받는 직업이 살성이다. 다른 근접직업도 동일하지만 살성에게는 무기를 바꿀 때마다 체감하는 사냥속도의 차이가 매우 크다.


살성이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기는 단검과 장검, 이 중 어떤 무기가 더 뛰어난지에 대한 논란은 현재도 진행형이다.


단검은 매우 빠른 속도와 높은 치명타를 기본으로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할 경우 매우 높은 공격력을 기대할 수 있으며, 장검은 약간 느린 속도에 2타 공격으로 안정적으로 높은 기본 공격력을 가지는 특징이 있다. (여기서 2타 공격이란 한 번의 공격 모션에 두번의 공격판정이 있다는 것을 말한다.)


수많은 스킬과 연계기로 화려한 전투를 하는 살성에게 단검과 장검의 선택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다. 맥댐이 낮고 빠른 공격속도와 높은 치명타를 장점으로 하는 단검은 초단위로 사용하는 수많은 스킬의 치명타 효과가 극대화 되는 무기이며, 맥댐이 높고 공격속도가 느린 장검은 치명타를 노리는 한방 보다는 높은 기본 공격력으로 꾸준한 피해를 누적시키는 무기이다.


유저에 따라 단검과 장검을 혼용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며, 어떤 무기가 살성에게 더 좋다라는 정답은 없으므로 각각의 무기를 사용해보고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과 잘 맞는 무기를 선택하도록 하자.




[ 치명타가 높은 단검, 평균 대미지가 높은 장검. 선택은 당신의 몫 ]




살성은 근접 직업이지만 가죽 방어구까지만 입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많은 피해를 받을 수 있는 직업이다. 스킬 중 회피를 올려주는 스킬들을 사용할 경우 극단적으로 회피가 올라가 대부분의 물리 공격을 피할 수도 있지만,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고 마법 공격에는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살성의 전투 스타일은 짧은 시간안에 많은 연계기로 큰 피해를 입히며, 상대의 강력한 공격을 스턴으로 끊거나 회피스킬을 이용해 피하는 컨트롤 위주의 전투로, 자신의 피해를 최소화하며 맞기 전에 적을 쓰러뜨리는 것이 기본이다.


상대적으로 낮은 방어력을 보완하기 위해서 무기나 방어구에 회피를 올리는 마석을 사용하여 받는 피해량을 줄일 수도 있겠지만, 오히려 치명타를 올리는 마석을 사용해 극단적으로 공격력 중심의 속전속결, 혹은 컨트롤 위주의 전투를 지향하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PVP에서는 무기와 방어구 모두 치명타 위주의 마석을, 사냥에서는 무기에는 치명타, 방어구에는 회피 위주의 마석을 사용한다.


추가로 방어구 중 매우 유용한 옵션의 방어구는 바로 이동속도 증가 옵션이다. 은신시 이동속도 감소 패널티와 근접 직업이라는 특수성에서 이동속도 증가 아이템은 매우 유용하다.


천족과 마족의 차이점

아이온에서는 같은 직업이라 하여도 종족에 따라 일반 스킬과 DP 스킬, 그리고 스티그마 스킬이 약간 다르다. 살성의 경우에는 일반 스킬과 DP 그리고 스티그마에서 서로 다른점이 존재한다. 다음의 종족별 특징 스킬을 살펴보고 종족을 선택하여 보자.


종류종족스킬 명스킬 효과
일반천족경계 자세 I10 초 동안 마법 공격을 2회 저항할 수 있도록 합니다. 대신 자신의 물리 공격력이 50%만큼 감소합니다.
마족기습 자세 I10 초 동안 자신의 물리 공격력을 100% 증가시키고, 회피를 50%, 마법 저항을 500%만큼 감소시킵니다.
DP천족신성한 일격 I대상에게 255~259의 물리 타격을 주고 101만큼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족암흑의 일격 I대상에게 283~287의 물리 타격을 줍니다.
스티그마천족빛의 문양 폭발20m 내의 대상에게 걸려있는 문양을 삭제하고 폭발시켜 피해와 함께 잠시 기절 상태로 만든다.
마족어둠의 문양 폭발20m 내의 대상에게 걸려있는 문양을 삭제하고 폭발시켜 피해를 주고 일부를 자신의 생명력으로 회복한다.




살성의 스킬

아이온에서 대부분의 스킬은 스킬 마스터를 통해 모두 구입해서 배우게 된다. 따라서 어떤 스킬이 좋고 어떤 스킬이 나쁘고 어떤 스킬은 배우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말하기는 어렵다. 자금의 여유가 된다면 레벨이 허락하는 한도내에서 모두 배우는 것이 좋다는 것이 답이다.


살성은 근접 딜러의 형태에 맞는 공격형 위주 스킬들을 가지고 있다.
특히 단일 상대 대상에게 특화된 스킬들이 대부분이며 하나의 대상에게 최대한의 화력을 집중할 수 있는 연계기가 주를 이룬다. 여러가지 문양 각인 스킬들로 최대 5개의 문양을 하나의 대상에 각인 시킬 수 있고, 각인된 문양을 폭발시키며 매우 큰 피해와 함께 스턴을 시키거나, 넘어뜨리거나, 침묵을 시키는 등의 다양한 연계기를 구사한다.

■ 살성의 주요 스킬

스킬 이름레벨효과
살의 극대화 I
10
10 초동안 바로 뒤에 사용하는 물리 공격 스킬의 효과가 50% 상승하고, 자신의 명중을 500만큼 증가시킵니다.
진격 베기 I
10
20m내의 대상에게 돌진하여 42~46의 물리 타격을 줍니다.
빠른 베기 II
10
대상에게 88~92의 물리 타격을 줍니다.
문양 각인 I
13
대상에게 31~35의 물리 타격을 주고 일정 확률로 문양을 3단계까지 각인합니다.
문양 폭발 I
13
10m내의 대상에게 걸려있는 문양을 5단계까지 삭제하고 폭발시켜 타격을 주고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질주 I
13
이동속도가 20%만큼 증가합니다. 스킬 활성 중엔 자신의 정신력이 지속적으로 감소합니다.
독 바르기 I
16
스콜로펜의 독 1개를 소모하여 무기에 독을 바릅니다. 2 분 동안 공격을 할 때마다 적은 20%의 확률로 중독 상태가 됩니다.
맹수의 포효 I
16
대상에게 51~55의 물리 타격을 주고 문양을 5단계까지 각인합니다.
고대 문양 각인 I
22
대상에게 189~193의 물리 타격을 주고 문양을 3단계까지 각인합니다.
빈틈 노리기 I
22
1 분 동안 자신의 물리 치명타가 100 증가합니다.
공중 포박 I
25
2m내의 대상에게 걸려있는 문양을 5단계까지 삭제하고 폭발시켜 타격을 주고 공중속박 상태로 만듭니다.
암습 I
25
20m내의 대상 뒤편으로 이동하여 94~98의 물리 타격을 주고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암살 I
31
대상에게 16~20의 물리타격을 주고, 대상이 중독 또는 기절상태일 때 183의 추가 타격을 줍니다.



하나의 대상을 전문적으로 공격하는 스킬들이 대부분이지만 다수의 공격에서 자신을 보호하거나 자신의 주위로 날리는 광역 공격도 있다. 자신의 주변의 적들에게 회전하는 칼날을 날리는 광역 기술이나, 자신의 주위의 적들을 장님으로 만드는 단체 메즈기술 등이 있다. 그러나 광역 기술들은 신성력을 사용하기 때문에 굉장히 제한적으로 사용된다.


살성은 자신의 치명타를 상승 시키거나 일정시간 무기에 독을 바르는 등의 개인 버프들과 단일 대상에게 공격할 기회를 뺏는 다양한 스턴기술들로 솔로잉에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파티에서도 단일 대상 공격수로는 뛰어난 화력을 보여주며, 파티에서 탱커보다 낮은 적대치를 유지하게 해주는 스킬들과 유사시 회피스킬, 스턴 스킬등을 이용해 탱커의 시간을 벌어주는 스킬들도 가지고 있다.




[ ▲ 살성의 연속기 (출처: 아이온 파워북)]




살성의 스티그마

스티그마 슬롯은 20레벨에 받을 수 있는 스티그마 관련 미션을 완료하면 최초 2개가 열리고 그 후 10레밸 단위로 하나씩 슬롯이 열리게 된다. 스티그마 슬롯은 캐릭터 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 최대 5개의 슬롯이 존재한다.


살성의 스티그마 스킬은 그 종류가 총 10 가지가 있으므로 이 중 어떤 스티그마를 선택해 슬롯에 장착하느냐에 따라 천편일률적일 수 있는 각 캐릭터의 개성이 드러나게 되며, 어떤 스티그마 스킬을 선택했느냐에 따라 살성 캐릭터의 활용도가 달라진다.


스킬 이름레벨효과
연쇄 문양 각인 I
20
대상에게 34~38의 물리 타격을 주고 문양을 3단계까지 각인합니다.
신속의 계약 I
20
자신의 공격속도를 30 초 동안 20%만큼 증가시킵니다.
회피의 계약 I
22
8 초 동안 마법 공격을 2회 저항할 수 있습니다.
암습 I
25
20m내의 대상 뒤편으로 이동하여 94~98의 물리 타격을 주고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극약 바르기 I
28
스콜로펜의 독 2개를 소모하여 무기에 독을 바릅니다. 2 분 동안 공격을 할 때마다 적은 2%의 확률로 기절 상태가 됩니다.
원거리 문양 각인 I
34
11m내의 대상에게 48~52의 물리 타격을 주고 문양을 3단계까지 각인합니다.
연막탄 I
37
15 초~25 초 동안 자신 주변 15m내의 적들을 실명 상태로 만듭니다.
분노의 눈 I
37
10 초 동안 사용하는 스킬 1회에 한해서 치명타 공격을 합니다. 대신 자신의 물리 치명타가 300만큼 감소합니다.



예를 들어 스티그마로 배우는 연쇄 문양 각인, 원거리 문양 각인 등 문양 각인 스킬들을 배우지 않을 경우 연속기를 사용하는 게임 스타일 자체가 틀려질 수 있으며, 20미터 내의 적 뒤로 순간이동하며 피해를 주는 암습과 같은 스티그마 스킬은 근접 공격이 주력이 되는 살성에게 원거리 적에게 한번에 붙을 수 있는 수단이 된다.


이 외에도 자신의 주위 15미터 내의 적들을 실명시키는 광역 메즈 스킬 연막탄이나, 짧은 시간 상급은신을 하게 해주는 그림자 망토 등의 스킬들은 사냥 뿐 아니라 PVP에서도 매우 유용한 스티그마 스킬이다.



살성의 사냥 (솔로잉)

살성의 사냥은 평타 보다는 스킬 위주로 이루어진다. 전투의 시작은 은신으로 상대의 뒤를 잡으며 시작하거나, 진격 베기, 암습으로 장거리에서 대상에게 순식간에 거리를 좁히며 공격을 시작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은신에서 이어지는 공격으로는 상대의 뒤를 잡고 기습으로 시작해 연속기 위주의 공격을 하고 상대의 큰 공격시에는 집중 회피로 피하고 반격으로 공격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은신이 재사용 대기중일 때는 진격 베기나 암습으로 접근하여 3회의 문양을 쌓고 문양을 폭발 시킨 후 배후에서 기습을 넣으며 연속기 위주로 공격한다.


기본적으로 살성의 공격은 문양을 쌓고 그 문양을 터뜨리는 것이 기본이 된다. 어떤 스킬들로 문양을 쌓고, 어떤 문양 폭발 기술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사냥의 효과가 달라지니 많은 경험을 통해 최적의 스킬 조합에 익숙해 지도록 하자. 모든 연속기는 자신의 손에 맞고 가장 피해를 적게 받으며, 대상을 쓰러뜨릴 수 있도록 맞추는 것이 좋다. 살성을 키우다보면 보유하고 있는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고려해 물흐르는 듯한 스킬 사용의 흐름을 나름대로 찾아내게 될 것이다.





[ 살성의 대표적인 전투 시작 - 은신으로 적의 배후에서 강력한 기습으로 공격 시작 ]




살성의 솔로잉은 다양한 선공격과 스턴기술, 회피 스킬을 이용해 자신이 맞는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적을 재빨리 쓰러뜨리는 것이다. PVP가 아닌 일반 사냥에서도 마치 PVP를 하는 것 처럼 상황에 맞는 다양한 스킬을 사용해야 하며, 그렇치 않을 경우에는 같은 몬스터를 사냥하더라도 사냥속도의 차이와 받는 피해량이 현격하게 차이가 난다.


상황에 대한 빠른 대처와 경험, 컨트롤이 중요하며 이 점이 살성의 솔로잉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가장 큰 이유이다. 솔로잉 중에 1:1 상황만 이어지면 좋겠지만 간혹 지나가던 몬스터가 애드되거나 사냥 중에 바로 옆에 몬스터가 생성되면서 다수의 몬스터와 전투를 하게 되기도 한다. 하나의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할 수 있을 것 같다면 빠르게 처리하고 남은 몬스터도 처리하면 되겠지만, 그것이 힘들게 느껴진다면 과감히 도망가는 것도 좋다.


살성에게는 체력이 낮고 강력한 공격을 하는 몬스터가 최고의 먹이감이다. 그들의 공격을 무효화시키면서 빠르게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상대적으로 원거리 몬스터나 마법을 사용하는 몬스터들은 살성에게 매우 좋지 않은 상성을 보여준다.


맞는 일을 최소화 한다고 해도 지속적으로 피해를 받기 때문에 체력을 회복할 수단은 매우 중요하다. 스스로를 치료할 수 있는 약초치료를 적절히 사용하면서 지속적인 사냥이 가능하도록 관리해 줄 필요가 있다. 필요하다면 상점에서 판매하는 체력 회복 물약을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살성의 파티플레이

살성의 파티플레이는 몬스터의 배후를 잡는 것이 기본이다.


수호성이 탱킹을 시작하면 뒤를 잡고 기습과 문양 각인 등의 연계기를 넣고 공격한다. 22레벨에 배우는 평정의 속상임은 몬스터의 적대치를 감소하게 하는 스킬인데, 평정의 속삭임을 사용할 수 있을 때마다 사용하며 자신이 몬스터의 대상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그렇다고 자신이 대상이 되었다고 당황하지는 말자. 적이 물리 공격을 한다면 집중회피로 가볍게 피해줄 수 있다.





[ 살성의 파티플레이는 몬스터의 등 뒤에 서서 공격하는 것이 기본이다. ]




살성은 파티에서 몬스터의 배후에서 독바르기와 기습만 사용하면서도 높은 수준의 공격을 할 수 있다. 또한 문양각인 3회 이후 문양 폭발을 얼마나 유용하게 사용해 주는가가 중요하다. 살성의 스턴 콤보는 힐러의 부담을 줄이고 몬스터의 힐을 끊고 필살기를 끊는 매우 유용한 스킬이다.


그러나 다양한 콤보를 사용하면서 최대한 공격력을 끌어올리면서 효과적으로 파티플레이를 하는 것은 좋지만 살성의 스킬들은 생각보다 정신력을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정신력 부족으로 스킬 사용에 허덕일 수 있다. 미리미리 정신력 치료를 사용하면서 공격의 흐름이 끊기지 않도록 주의하라.


살성은 파티에서 오로지 공격수의 위치에 있기 때문에 많은 공격수 직업들과 경쟁하게 된다. 탱커가 몬스터를 놓치는 등의 위급상황에서 스턴기술이나 회피를 이용한 잠깐 동안의 탱킹으로 파티원들에게 신뢰를 주도록 하자. 또한 파티를 모집하는 일을 번거롭게 여기지 말자. 그리고 파티찾기 채널에서 파티모집 글을 발견했을 때에는 누구보다 빠르게 귓속말을 보내는 것도 잊어선 안된다.




살성의 대인전

살성은 높은 치명타를 이용하여 순시간에 매우 높은 피해를 주고 상대의 행동을 봉쇄하는 스턴기를 사용하면서 소규모 PVP에서는 매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대규모 전투에서 살성은 전투의 전면에 나설 수 없는 직업이기도 하다.


전투의 선봉에 서서 정면 승부를 내는 것은 살성에게 바보같은 전투방식이다. 살성은 철저하게 게릴라 위주의 취약한 직업을 찾아 공격해야 하며, 적들의 배후를 교란하고 치유사 등의 후방 직업들을 암살하는데 집중해야 한다. 그러나 살성 한명이 순식간에 적의 로브 직업을 한 명씩 죽이는 플레이는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대규모 전투에서도 살성들끼리 파티를 이뤄 공격해야 효과적이다.


PVP에 유용한 아이템의 옵션을 살펴보면, 속전속결로 전투를 치루는 살성에게 한방한방의 힘을 실어주는 치명타 옵션은 매우 소중한 옵션이다. PVP에서는 치명타 옵션의 마석을 무기, 방어구에 아낌 없이 쏟아 붙는 것도 좋다.


또한 필드에서 살성에게 매우 중요한 아이템 옵션은 바로 이동속도 증가이다. 신발이나 스크롤 등을 이용한 이동속도 증가 옵션은 PVP에서 매우 중요하다. 은신 시 이동속도 패널티를 상쇄하며 다른 직업보다 기민하게 움직이는 것은 전투에서 엄청난 도움이 된다. 만약 이동속도 증가 옵션이 없다면, 이동속도를 올리는 변신을 한 궁성이 무빙샷을 날리며 공격할 경우 속수무책으로 당하기도 한다. 이동속도 스크롤을 사용하고, 이동속도 옵션의 아이템을 착용하고 이동 속도 증가 스킬을 사용하도록 하자.


PVP에서 근접직업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가장 큰 문제점은 원거리 직업들의 발을 묶는 스킬들이다. 원거리 스턴과 이동 속도 저하 마법 등은 근접직업에게 너무나 가혹하다. 어비스에서 본격적인 PVP를 준비한다면 반드시 하급 치유 물약을 준비하라. 하급 치유 물약을 사용하면 대지의 속박 등의 이동속도를 느리게 하는 상태 이상 효과가 제거된다. 반드시 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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