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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리서 날아오는 공포의 화살! 활과 덫의 달인 궁성


활을 사용하여 원거리 공격에 능한 궁성이다. 활 뿐만 아니라 장검, 단검으로 근거리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적이 접근해도 어렵지 않게 위기를 모면할 수 있는 것이 궁성의 매력. 짧게 궁성을 정의하면 근접, 원거리 모두 능한 직업군이라 할 수 있다.


원거리에 능하고 근거리는 살성보다 못하다? 라는 느낌을 지울 수 없지만 아이온의 궁성은 플레이어의 능수 능란한 조작법을 갖출 수록 빛을 발휘하는 직업이라면 이해하기 쉽겠다.


전투 상황을 미리 예측하고 상황이 변할 때마다 재빠르게 대처하여 전술을 바꿔야 하는게 궁성의 기본이다. 쉽게 말해 덫을 설치해야 할 순간, 활을 사용해야 할 순간, 스스로를 회복시킬 순간을 놓치지 않아야 훌륭한 궁성이라 할 수 있다. 원거리와 근거리 무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무기 스왑은 기본이며 스킬창까지 상황에 맞도록 슬롯을 변경해야 하는 조작의 어려움이 있지만 이것에 능숙해지면 어렵지 않게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파티에서나 대규모 RVR 에서도 궁성은 완벽한 딜러로써 단일 피해뿐만 아니라 덫을 이용해 대규모 피해를 주거나 발을 묶어 이동을 불가능하게 만들 수 있어 숙달된 조작을 갖춘 궁성이라면 위급한 상황에서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된다. 하지만 부족한 방어력은 궁성의 치명적인 단점이기 때문에 최대한 거리를 벌리고 원거리 기술을 사용해야 하며 근거리 기술은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궁성이 매우 훌륭하다고 볼 수 있다.



궁성의 스탯과 능력치

기초 스테이터스

 힘 100 / 체력 100 / 정확 115 / 민첩 115 / 지식 90 / 의지 90

사용 무기

 장검 / 단검 / 활

사용 방어구

 로브 / 가죽

특징

 ● 원거리에서 적을 안정적으로 공격할 수 있다
 ● 다양한 상태이상 효과를 지닌 덫을 사용할 수 있다
 ● 원, 근거리 스킬을 모두 보유하고 있어 상황 대처 능력이 뛰어나다


- 궁성에게 좋은 스탯 - 힘, 민첩
- 궁성에게 좋은 능력치 (마석) - 치명타, 공격력, 생명력


스탯이 고정이라 특별히 스탯 찍기에 대한 부담은 없지만 궁성에 효과적인 스탯은 바로 '힘'이라는 것만 알고 있자. 일부 게임에서 활을 이용하는 직업이 원거리 공격력을 올리기 위해서 '민첩'을 필요로 했지만 아이온 궁성은 독특하게 '힘'을 올려야 원거리 공격력이 상승한다. (모든 물리 공격력이 힘에 영향)


'민첩'은 캐릭터의 회피율을 상승시켜주지만 회피 자체가 주는 메리트가 원거리 직업이기 때문에 그만큼 메리트는 낮은편이므로 크게 고려하지 않아도 좋다.



▲ 스탯은 고정. 궁성의 스탯 - 힘 100 / 민첩 115 / 정확 115 / 지력 90 / 의지 90



특히 궁성의 모든 원거리 기술은 대상에 치명타가 발생했을때 약 2초간 기절과 같은 효과와 넉백 효과를 를 보이도록 적용되어 민첩과 함께 치명타 옵션을 고려하면 플레이에 큰 도움을 준다. 이런 좋은 효과 때문에 치명타 마석이 궁성들 사이에서는 고가에 판매되고 있다.


궁성의 무기와 방어구

- 원거리 - 활
- 근거리 - 장검, 단검을 사용
- 방어구 - 가죽 이하 착용 가능



▲ 10레벨이후 궁성 전직 보상으로 활, 장검, 단검중 선택. 되도록이면 활을 선택하라.


궁성은 원거리 무기로 활을 사용하고 근거리로는 장검과 단검을 사용하며 방어구는 가죽까지 착용이 가능하다. 살성이나 다른 근거리 직업인 경우 무기 종류에 대한 부담감은 없지만 궁성은 원거리와 근거리 무기를 모두 장만해야 하기 때문에 스왑의 빈도수가 잦은 궁성을 원활히 플레이하려면 방어구보다는 무기에 더 많은 신경을 쓰는 것이 초반 레벨업에 도움이 된다.


갓 전직한 궁성에게는 다양한 활 스킬을 보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원거리로만 사냥을 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 상황에 따라 근거리 무기로 스왑하면서 사용해주면 초반 부족한 원거리 능력을 근거리로 보충할 수 있다는 것. 물론 어느정도 레벨업을 한 궁성은 다양하고 강력한 활 스킬을 습득하면서부터 근거리 무기의 사용 빈도가 줄어들 것이다. 물론 근거리 무기를 함께 선호하는 것은 개인 취향일 테지만....





여기서 대부분의 궁성 유저들은 '단검이냐' '장검이냐' 라는 의견이 분분하다. 대부분 살성 유저들 사이에서 많은 이야기가 오가는 내용이기도 하지만 궁성도 무시할 수 없는 무기 선택. 단검은 치명타, 장검은 공격력이므로 자신이 선호하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다만 궁성은 살성보다 근거리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치명타보다는 공격력 기반의 근거리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라는게 기자의 생각.


천족과 마족의 차이점

아이온에서는 같은 직업이라 하여도 종족에 따라 일반 스킬과 DP 스킬, 그리고 스티그마 스킬이 약간 다르다. 궁성의 경우에는 일반 스킬과 DP 그리고 스티그마에서 서로 다른점이 존재한다. 다음의 종족별 특징 스킬을 살펴보고 종족을 선택하여 보자.

종류종족스킬 명스킬 효과
일반천족충격 화살 I(장착 무기에 따라서 변동)m내의 대상에게 610~614의 물리 타격을 주고, 2 초~3 초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마족족쇄 화살 I(장착 무기에 따라서 변동)m내의 대상에게 610~614의 물리 타격을 주고, 10 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회피를 1000만큼 감소시킵니다.
DP천족변신: 라이칸 I자신의 신성력을 소모하여 60초 동안 라이칸 나이트로 변신합니다. 변신 중엔 물리공격력이 10%만큼, 공격속도가 30%만큼, 이동속도가 33%만큼 증가합니다.
마족변신: 라이칸 I자신의 신성력을 소모하여 60초 동안 라이칸 나이트로 변신합니다. 변신 중엔 물리공격력이 20%만큼, 공격속도가 20%만큼, 이동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스티그마천족그리폰 화살 I대상에게 명중률이 낮은 화살을 날려 높은 피해를 준다.
마족콘도르 화살 I대상에게 명중률이 낮은 화살을 날려 크리티컬 확률이 높은 중간 피해를 준다.




궁성의 스킬

단일 대상에 강력한 스킬, 범위 공격도 소수 포함되있으며 상황에 맞는 덫을 사용하는 능력이 중요. PVP, RvR에서는 상대의 능력치를 떨어트리는 기술을 잘 활용할 줄도 알아야 한다.


궁성의 스킬은 원거리 공격형 기술과 덫을 이용한 변칙적인 전술에도 강한 기술들을 보유하고 있다. 단일 대상에 연속기를 이용하여 집중적으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것은 기본이요, 다양한 종류의 덫을 활용하여 이동 불가에 빠트리거나 범위로 중독 상태에 빠트리기도 한다.





이처럼 궁성의 스킬은 단일 대상에 강한 원거리 공격 스킬, 적을 혼란에 빠트리는 다양한 덫, 접근한 적에게 다시한번 거리를 벌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술들은 궁성을 빛나게 한다.


또한, 단체 RvR전에서는 상대 캐스터들의 주문을 막는 침묵화살과 대상의 치유 능력을 감소시키고 방어력을 떨어트리는 송곳 화살, 대상의 정신력 (마나) 을 태우는 항마의 화살도 포함되있어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스킬 조작을 요구하고 있다.


■ 활 공격 스킬
스킬 이름 레벨 효과
올가미 화살
10
30m 화살 물리타격 피해. 물리 피해와 이속 감소 효과
저격
10
30m 화살 물리타격 피해.
연사
16
30m 화살 물리타격 피해. 물리 피해와 중독
강습 화살
19
25m 화살 물리타격 피해. 물리 피해와 순간 기절
화살 폭우
20
21m 내 대상 주변 5m 범위 공격
독 화살
22
30m 화살 물리타격 피해. 물리 피해와 중독
침묵 화살
25
30m 화살 물리타격 피해. 물리 피해와 침묵상태
파열 화살
25
30m 화살 물리타격 피해. 물리 피해와 밀려난 상태
송곳 화살
37
30m 화살 물리타격 피해. 물리 피해와
물리 방어력 10% 감소
나선 화살
40
30m 화살 물리타격 피해.



■ 덫 스킬
스킬 이름 레벨 효과
아교 덫
13
대상 이동 불가 상태. 회피 감소 효과
중독의 덫
10
5m 범위 폭발 피해. 대상 중독 효과
폭발의 덫
25
10m 범위 폭발 피해. 대상이 이속 감소일 경우 추가 피해
올가미 덫
28
5m 범위 폭발 피해. 대상 공중 속박 효과
결박의 덫
20
10m 범위 폭발 피해. 대상 이동불가 상태, 회피 감소 효과
흙먼지 덫
40
대상 실명 상태. 대상의 마법스킬 시전시간 증가. 생명력 하락 효과



■ 개인 버프 스킬
스킬 이름 레벨 효과
변신: 라이칸
10
물리 공격력, 이동속도, 회피 상승 (DP 스킬)
경계의 눈
13
회피를 1분동안 큰 폭으로 증가
평정의 속삭임
22
대상의 적대치 감소
바람의 활력
28
30초 동안 공격을 받을 때마다 100% 확률로 이동 속도 증가
대자연의 숨결
34
자신의 생명력 자연 회복량을 5 분 동안 50만큼 증가



궁성의 사냥

20레벨 전 때에따라 원거리 기술 시전 → 근거리 기술 전환하기도 하나 20레벨 이후부터는 조금씩 근거리 기술을 활용하는 빈도가 줄어들게 됨.


이제 원거리 기술 2-3개 습득한 신입궁성이라면 원거리 기술만 사용하는 것은 사냥에서 효율적이지 못하다. 먼저 연속적인 원거리 기술로 최대한 거리를 두고, 거리를 벌리기 어려운 경우나 모든 원거리 기술이 시전 불가능 (쿨타임 상태)일 경우 근거리 무기로 전환하여 효과적인 근거리 기술을 펼친다면 더욱 효과적인 사냥을 할 수 있게 된다.







때에 따라 근접 공격력이 강한 몬스터와 대면해야할 경우는 상대의 이동 속도를 낮추는 화살 기술을 사용하거나 이동 불가 상태로 빠트리는 덫을 사용하여 원거리의 이점을 한껏 끌어올리기도 한다.


기본적인 사냥 패턴은 원거리 기술로 풀링 → 다양한 원거리 기술을 시전 → 상대의 생명력이 어느정도 깎였고 기술 대부분이 쿨타임일 경우 근거리로 변환 → 무적 회피 (상대의 공격을 1회 회피) 를 사용한 빈틈을 노려 근거리 기술을 성공시킨다.


이후, 원거리로 전환하고 다시 거리를 두어 피해를 줄이는 플레이를 펼치게 된다. 궁성이 근거리에도 능하다하여 반드시 근거리도 함께 활용하라는 법은 없지만 원거리로도 충분히 상대를 요리할 수 있는 스킬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레벨이 상승할 수록 근거리의 스킬사용 빈도수가 줄어들 것이다.



▲ 궁성 저레벨에는 스왑을 자주하게 되는 건 어쩔 수 없는 현실



더운 여름, 찌는 듯한 더위에 물한잔 마시는 것도 얼음 동동 띄워서 마셨을때 더욱 시원한 것처럼 원거리와 근거리 기술들을 서로 응용하고 잘 연결해야 더욱 효과적인 궁성의 플레이가 완성되는 것. 근거리, 원거리 무기를 모두 사용하기 때문에 원거리 스킬이 쿨타임이고 적이 접근하여 더이상 벌릴 수 없다면 재빠른 아이템 스왑 (키보드 shift + z) 을 통해서 근접형으로 대응하는 판단, 잊지 말도록 하자.



궁성의 파티플레이

거리를 둔 원거리 딜링을 주로 맡게되며 덫을 활용한 메즈도 필요.


방어력이 낮고 주로 원거리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거리를 둔 원거리 딜링을 주로 맡는다. 적 대상은 주로 위협 스킬이 높은 검성 혹은 수호성을 보고 있으니 원거리 이후 근접으로 전환해 공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특히 근거리일때 뒤에서 큰 피해를 주는 '기습'스킬을 쿨타임 마다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다수의 적과 상대할 경우 풀링 이전에 몹 1마리의 발을 묶을 수 있는 덫을 활용하면 수초간은 안정된 플레이로 이끌수 있다. 덫의 쿨타임도 그리 길지 않은 편이라 사용 뒤 센스있게 사용하면 더욱 좋다. 이처럼 궁성은 딜링 뿐만 아니라 상대의 이동 속도를 낮추거나 덫을 이용해 파티원이 안정된 플레이를 펼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도 한다.



▲ 덫을 활용한 파티 플레이 궁성. 파티에서 사랑 받으려면 변칙적인 기술을 잘 이용해보자.




궁성의 PvP와 RvR

- 상대의 이동속도를 줄이거나 넉백 스킬을 사용해 지속적으로 대상과 거리를 벌리면서 피해를 입히는 것이 관건.
- 상대방이 근거리 딜러인지, 힐러인지, 원거리 딜러인지를 판단. 상황에 맞는 스킬 시전이 중요.
- 대상의 치유력 감소, 이동속도 감소, 정신력 감소, 넉백, 기절등 다양한 활 스킬을 이용


PVP에서는 대체로 상대의 이동속도를 줄이거나 넉백 스킬을 사용해 지속적으로 거리를 두는 플레이를 권한다. 물론 전투 전 결박시키는 덫이나 피해를 주는 덫을 활용하는 것은 기본.


위에서도 설명했다시피 캐스팅을 침묵시키는 기술이 있어 자칫 위험한 기술을 시전하거나 자신을 치유하려는 기술을 시전한다면 침묵화살을 통해 상대의 주문을 끊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근거리 직업들과의 상대시 회피를 급상승시키거나 타격시마다 자신의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기술을 활용해 위험에서 탈출하고 더욱 거리를 두는 플레이도 필요하다.


이처럼 대인전에서는 다수의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가 주문을 위주로한 직업인지 접근전에 강한지부터 판단하여 그것에 대응할 수 있는 스킬들을 물흘러가듯 사용하는 궁성이 훌륭한 궁성이라고 볼 수 있다.


다대다 전투에서는 대체로 검성이나, 수호성, 살성이 먼저 앞장서게 되면 후방에서 원거리 공격으로 지원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이때 적 중에 아군의 치유성을 견제하는 근접 대상들을 지원하는 것도 중요하다. 방어력이 낮은 편이므로 특히 근거리 기술을 사용하려고 접근했다가는 순식간에 하늘을 보게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궁성에게 필요한 소비 아이템




활을 주로 사용하는 궁성은 화살이 없으면 사냥이 불가능하므로 주기적인 화살 구입은 필수다. 화살은 도시마다 있는 잡화상 NPC에게 구입할 수 있다. 화살은 최대 1000개까지 장착이 가능하며 구입 후 가방안에 있는 화살을 더블 클릭해 장착할 수 있다.


또한, 덫 스킬을 배웠다면 트리피드의 씨앗을 구입하는 것도 잊지 말자. 이것은 각 도시에 있는 직업상인 NPC에게 구입할 수 있으며 덫 스킬레벨에 따라 최소 1개부터 3개까지 소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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